• ▲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새해 영농계획을 설계하고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을 위해 오는 12일 기산면을 시작으로 29일까지 8개 읍면을 순회하며 ‘농업인 식량작물분야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칠곡군 제공
    ▲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새해 영농계획을 설계하고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을 위해 오는 12일 기산면을 시작으로 29일까지 8개 읍면을 순회하며 ‘농업인 식량작물분야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새해 영농계획을 설계하고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을 위해 오는 12일 기산면을 시작으로 29일까지 8개 읍면을 순회하며 ‘농업인 식량작물분야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식량작물분야의 고품질 생산 기술과 지난해 영농현장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시간 및 생산비용 절감 방안, 새로운 농정시책 홍보 등의 내용으로 실시된다.


    교육 일자는 기산면 12일, 약목면 13일, 동명면 14일, 지천면 15일, 북삼읍 19일, 왜관읍 22일, 가산면 28일, 석적읍 29일이다.


    백선기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영농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를 해결하는 기회로 삼아달라”면서 “새로워지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부농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