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진사이버대학과 ‘에이퍼스트호텔 명동’, ㈜사람과서비스은 18일 영진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관광산업발전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부터 이 훈 에이퍼스트호텔명동 대표, 고상동 영진사이버대학 평생교육처장, 이태훈 ㈜사람과서비스 대표)ⓒ영진사이버대 제공
    ▲ 영진사이버대학과 ‘에이퍼스트호텔 명동’, ㈜사람과서비스은 18일 영진사이버대 서울학습관에서 관광산업발전 등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부터 이 훈 에이퍼스트호텔명동 대표, 고상동 영진사이버대학 평생교육처장, 이태훈 ㈜사람과서비스 대표)ⓒ영진사이버대 제공

    영진사이버대학(총장 최재영)가 서울 중심가에 개관하는 호텔과 산학협약을 체결해 중국인 유커(遊客) 등 외국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대학은 18일 오후 이 대학 서울학습관(서울 중구 다동)에서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명동’(대표 이훈), ㈜사람과서비스(대표 이태훈)와 관광산업발전과 호텔관광 전문인력 교류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명동’은 서울의 중심가인 중구 다동에 위치해 있으며 다음달초 개관 예정이다. 이 호텔 신규 직원 51명은 이 호텔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영진사이버대학 서울캠퍼스(한외빌딩 2층)에서 호텔서비스와 직무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진행은 ㈜사람과서비스가 담당한다.

    또 영진사이버대는 이 호텔 직원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영어 교육프로그램 등 상호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공동개발·운영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영진사이버대학 관광영어학과 재학생들 역시 ‘에이 퍼스트 호텔(a First Hotel)명동’서 현장실습을 받을 수 있다.    

    ㈜스타일 로프트 글로벌이 국내 1호점으로 오픈하는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명동’은 객실 140실 규모의 중급 호텔로 고급레스토랑, 바 등 고급화된 시설을 갖춘 곳으로, 유커(遊客)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에 위치해 있다.

    고상동 영진사이버대학 평생교육처장은 “스타일 로프트 글로벌은 이번 1호점에 이어 부산 등 에 에이퍼스트호텔(a First Hotel) 체인점을 확대할 사업을 구상하고 있어서 우리 대학의 교육 전문성을 접목시켜 급변하는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도록 산학협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