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의 공감대 형성 및 일자리 창출 사업 추가 발굴 위해 의견 수렴 채널 개설
  • ▲ 한국감정원이 일자리 창출 상시 의견수렴 채널을 개설·운영한다.ⓒ한국감정원
    ▲ 한국감정원이 일자리 창출 상시 의견수렴 채널을 개설·운영한다.ⓒ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28일부터 일자리 창출 상시 의견수렴 채널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정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문제에 대한 국민과 공감대 형성과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가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의견수렴 채널에 국민 누구나 수시로 아이디어 제안 가능하다.

    제출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면 된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혁신성·실현가능성·창의성·효과성·지속성을 기준으로 매년 2회 심사하고 우수작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취임한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시민사회와 협업 통해 한국감정원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앞장 설 것을 주문했다”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감정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채택된 아이디어를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 대한 강한 의지를 실행, 진정한 의미의 ‘열린혁신 민간 일자리 창출’을 실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