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서울 조계사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음력 6월 초하루 맞아 13일부터 사흘간 장터 열어

강승탁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07.11 13:17:03

의성군은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대도시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서울 조계사에서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군은 음력 6월 초하루 법회를 맞아 많은 불자들이 사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13일터 3일간 조계사 경내에서 의성군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의성 대표 농특산품인 의성마늘, 자두, 가지, 버섯, 양파, 쌀, 꿀, 잡곡류 등 20여 가지 품목이 선보인다.

행사에서는 최고 등급의 상품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시식행사를 병행해 3일간 직거래로 판매한다.

특히 의성군농산물공동브랜드인 ‘의성眞’ 농산물의 우수성도 홍보하고 ‘의성장날 쇼핑몰’과 연계해 소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조계사는 서울 종로 도심 속에 자리잡은 사찰로 도시민들과 외국인들에게 한국 사찰탐방의 1번지로 유명하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 해 3월 ‘도농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지역 브랜드쌀(의성眞쌀)을 공양미로 공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속적인 대도시 직거래 행사로 소비자들과의 신뢰를 형성해 성공적인 행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여 지역 농민들의 판로개척 및 소득증대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