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주관…대학운동부 운영 지원훈련비·훈련 용품·대회출전 지원, 대학스포츠 경쟁력 제고
  • ▲ 대구과학대가 ‘2018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사진은 레저스포츠과 학생들이 휘트니스센터에서 체력단련 중인 모습.) ⓒ대구과학대학교
    ▲ 대구과학대가 ‘2018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사진은 레저스포츠과 학생들이 휘트니스센터에서 체력단련 중인 모습.)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총장)가 ‘2018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KUSF)가 주관하는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은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대학운동부 운영 지원을 통해 대학스포츠 경쟁력을 제고, 대학운동부 운영 평가 및 대학스포츠 정상화 자정 노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평가는 △투입 및 시설 인프라 △학생선수 운영관리 및 지원 △학생선수 확보 및 역량 △지도자 확보 및 역량 △대학운동부 사회적 협력 등 총 21개 평가지표에 의해 실시됐다.

    대구과학대는 각 평가지표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이번 사업에 선정, 운동부 학생 훈련비와 훈련용품·대회출전 등을 적극 지원에 이어 개인별 맞춤식 훈련 및 수업을 확대ㆍ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은 “전국의 많은 대학들과 경쟁에서 사업에 선정됐다는 것은 우리 대학운동부 운영 시스템 체계가 우수하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운동부 학생들이 학업과 운동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병행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여자유도부와 여자하키부·태권도부·남자세팍타크로부 등의 운동부를 운영·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