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로하스 수산식품지원센터, 중국시장 개척의 산파 자리매김

중국 광저우 박람회 지역업체 지원, 47억 수출계약 쾌거

김창식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8.12.06 07:56:56

▲ 중국 광저우 박람회장의 영덕군 부스.ⓒ영덕군

영덕로하스 수산식품지원센터(이하 수산식품지원센터)가 중국시장 개척의 산파역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영덕군은 4일 지역업체의 해외진출을 지원해 올해 중국시장에서 총 47억 원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수산식품지원센터는 수산물해외공동마케팅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중국 광저우 캔펜페어에서 열린 제124회 중국수출입교역회에 지역업체 참가를 적극 지원했다.

B2B(Business-to-Business) 형태로 진행된 광저우 박람회에서 영덕농수산영어농조합법인과 성진홀푸드는 게딱지장, 호보트김, 천연조미료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시식회를 열며 현지 바이어의 관심을 끌었다.

영덕농수산영어농조합법인은 215만 달러(한화 24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고 1700만원 상당의 현장 판매고를, 성진홀푸드는 200만 달러(한화 23억 원) 계약체결과 한화 약 400만 원어치의 제품판매 실적을 올렸다.

군 관계자는 “이번 중국시장 개척으로 영덕업체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로하스 수산식품거점단지 입주기업을 적극 지원해 해외시장 진출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