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의정경험과 리더십 겸비한 교육전문가
  • ▲ 곽경호 위원장은 지난 28일 서울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경북도의회
    ▲ 곽경호 위원장은 지난 28일 서울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경북도의회

    곽경호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칠곡)이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선정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곽 위원장은 지난 28일 서울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제16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칠곡 출신으로 칠곡군 의회 의장을 거쳐 제10대 경북도의회에 입성한 곽 위원장은 조례정비특별위원회 위원장, 의원연구단체인 산림정책연구회 대표, 교육위원회 위원을 거쳐 현재 제11대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특히, 강한 추진력으로 주민들 피부에 와 닿는 공감 의정활동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곽 위원장은 풍부한 의정경험과 리더십을 겸비한 교육전문가로 도민의 복지 증진과 다양한 교육제도 개선으로 과감한 교육 변화와 혁신으로 경북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는 평가다.

    곽 위원장은 “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도민께 보답하고자 초심을 잃지 않고 한층 더 무거운 사명감으로 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 340여 개의 지역 언론사가 가입돼 있는 단체로 매년 열리는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 각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 가운데에서도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은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심사햐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