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영진사이버대-대구소프트웨어고-글로벌터치코리아, 상호협약 체결
  • ▲ 영진사이버대와 대구소프트웨어고, 글로벌터치코리아가 2일 영진사이버대 회의실에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안병규 대구소프트웨어고 교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 류병희 글로벌터치코리아 이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영진사이버대
    ▲ 영진사이버대와 대구소프트웨어고, 글로벌터치코리아가 2일 영진사이버대 회의실에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안병규 대구소프트웨어고 교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 류병희 글로벌터치코리아 이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에 나선 모습)ⓒ영진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가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사이버대(총장 조방제)는 2일 오후 대구소프트웨어고(교장 안병규) 및 글로벌터치코리아(대표 권원호)와 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고교·대학·산업체 3자간 상호협력을 통해 대학졸업과 동시에 일본 IT기업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대구소프트웨어고 졸업생은 국내 IT기업 선취업 후 영진사이버대에 후진학해 일·학습 병행과 병역특례 등을 진행한다. 이후 해외취업 희망자는 해외취업전문기관인 글로벌터치코리아를 통해 해외 IT기업으로 글로벌 취업을 지원받는다.

    이번 협약으로 영진사이버대와 대구소프트웨어고는 IT전공심화 교육과정과 일본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글로벌터치코리아는 해외취업 정보와 양질의 취업처 제공을 담당함으로써 고교졸업생 학위 취득과 해외 취업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발전 및 정착시킬 계획이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은 “취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주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고교·대학·산업체의 유기적인 협력 관계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