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지급과 교육지원 사업계획 등 안건 의결
  • ▲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김주수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장학급 지급에 관한 사항을 의결했다.ⓒ의성군
    ▲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김주수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장학급 지급에 관한 사항을 의결했다.ⓒ의성군

    (재)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의성군수 김주수)은  지난 5일 회의를 열고 2020년도 장학급 지급에 관한 사항을 의결했다.

    이날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도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제2차 이사회’에서는 2020년도 장학금 지급과 교육지원 사업계획 등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재단은 이사회 의결에 따라 2020년에는 대학생 재학성적우수와 학업성취도 향상 장학생의 인원을 확대하고, 선행·효행·봉사 장학금을 신설하는 등  9개 분야 총 500여명에게 5억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재단은 또 의성향토인재양성원의 역할을 강화해 1:1 입시 컨설팅과 학교별 수요에 맞는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확대지원하기로 했다.

    이밖에 성적우수 학생 유치를 위해 고등학교 신입생 아이비리그 탐방 인원을 50명으로 확대하며 연수도 2차례로 나눠 진행하기로 했다.

    재단은 특히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외국어 교육 강화를 위해 현재 시행중인 중학생 영어심화학습 인원 확대 추진도 나서기로 했다.

    김주수 이사장(의성군수)은  “의성군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과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올해 추진한 교육지원 성과분석과 발전방안 용역 세부사업안을 반영해 특색있고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2020년 도 교육청 공모사업인 경북미래교육지구에 선정되어 내년부터 교육통합지원체계인 ‘의성미래교육지구 협의체’를 구축, 학교·지역사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교육공동체로서 지역민이 공감하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