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신공항 시민참여단,“이젠 우리가 우보공항 홍보단”
  • ▲ 군위군이 지난 2일 군민회관에서 최근 대구공항통합이전 선정기준마련을 위한 공론화 과정인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에 참여한 시민참여단과 주민협의회 회장단을 초청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군위군
    ▲ 군위군이 지난 2일 군민회관에서 최근 대구공항통합이전 선정기준마련을 위한 공론화 과정인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에 참여한 시민참여단과 주민협의회 회장단을 초청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군위군

    군위군이 지난 2일 군민회관에서 최근 대구공항통합이전 선정기준마련을 위한 공론화 과정인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에 참여한 시민참여단과 주민협의회 회장단을 초청한 가운데 간담회를 실시했다.

    시민참여단은 지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대구공항통합이전 선정기준마련을 위한 공론화 과정인 ‘숙의형 시민의견 조사’에 참여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공론화 과정에 참여한 시민참여단의 소감을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 참여자들은 이번 기회로 군위군민으로서의 소속감과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김기덕 부군수는 2박 3일간 군위군을 위해 노력한 시민참여단을 격려하고, 앞으로 남은 주민투표에서도 지역을 위한 마음을 잊지 말고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위군민 대다수가 희망하는 지역은 군위우보로 알려진 가운데 이번 주민투표는 군위군에서 우보와 소보의 격차가 얼마나 날 것인가가 주요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