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미애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장과 김갑수 포항시립미술관장이 양 기관 간 체결한 문화예술 체험활동 상호교류 협약서를 들고 있다.ⓒ포항시
    ▲ 추미애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장과 김갑수 포항시립미술관장이 양 기관 간 체결한 문화예술 체험활동 상호교류 협약서를 들고 있다.ⓒ포항시
    포항시립미술관과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이 19일 경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경북지역 학생들의 문화예술 체험활동 활성화 및 관계 증진을 위한 상호교류 협력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과 특기적성 개발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문화예술 체험활동에 특화된 프로그램 교류와 미술관 현장 학습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간다. 

    포항시립미술관 김갑수 관장은 “두 기관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만큼 상호 교류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경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추미애 원장은 “문화예술적 감성을 지닌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위해 두 기관이 상호교류 하게 돼 매우 의미있다. 삶을 풍요롭게 하는 행복한 학생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