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 발전 정책, 영천 항공산업 제도약 방안 마련신공항 접근 교통망, 영천 청도 주민 소외없이 추진돼야
  • ▲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김장주 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23일 논평을 내고 “통합신공항 건설과 주변 인프라 조성에 영천 청도 지역발전도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김 예비후보 측
    ▲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김장주 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23일 논평을 내고 “통합신공항 건설과 주변 인프라 조성에 영천 청도 지역발전도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김 예비후보 측

    영천청도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김장주 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지난 23일 논평을 내고 “통합신공항 건설과 주변 인프라 조성에 영천 청도 지역발전도 포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논평에서 “경상북도가 통합신공항 건설에 맞춰 추진 예정인 항공산업 육성 정책에 항공산업의 메카를 꿈꾸고 있는 영천지역도 그 대열에 합류할 수 있도록 정책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천은 지난해 보잉사가 영천MRO(유지 보수 정비)센터를 철수시킴에 따라 항공산업 육성정책이 답보상태에 놓여있다.

    김 예비후보는 이번 통합신공항 건설과 관련한 항공산업 육성정책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영천이 다시 일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통합신공항 접근성 향상을 위한 도로, 철도 등 교통망 건설에 영천과 청도지역 주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더 많이 통합신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조성해 달라”고 덧붙였다.

    청도 지역은 현재 접근성이 오히려 김해공항이 좋기 때문에 통합신공항 이용 활성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접근성 향상을 위한 교통망 건설에 청도가 포함돼야 한다는 것이 김 예비후보의 설명이다.

    한편, 영천이 고향인 김 예비후보는 행정고시 34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다. 영천부시장과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청와대 선임행정관, 행정안전부 지방세제정책관 등 지방과 중앙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