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동시는 주말 체류형 영농현장 체험교육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안동시
    ▲ 안동시는 주말 체류형 영농현장 체험교육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안동시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거주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안동시로의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돕고자 주말 체류형 영농현장 체험교육을 계획하고 오는 27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최근 도시민들의 자연 친화적인 삶에 대한 갈망과 본격적인 베이비 붐 세대의 은퇴에 따라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기존의 생활 터전을 완전히 옮겨야 하고 경제적 문제, 자녀교육, 문화서비스 접근성 부족, 농업기술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귀농 귀촌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미미한 수준이다.

    이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무엇보다 귀농에 관심은 있으나 평일에는 교육에 참여할 수 없었던 직장인들에게도 참여기회를 제공해 우수한 농업 후계인력이 농촌으로 유입돼 조기 영농 정착이 될 수 있도록 주말 체류형 교육을 계획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기초 영농기술교육 이외에도 농기계 교육, 사과 고추장 만들기 등 농산물 활용 체험 프로그램 운영, 귀농인의 농촌 정착 사례 소개와 함께 교육생 간 다양한 정보 교환으로 귀농 귀촌 희망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안동시에 관심이 있고 안동시로 이주를 고려하고 있는 도시민은 우선 선정 대상이며,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