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개학 기간 학생 임원 및 동아리 선발 실시
  • ▲ 계성고등학교(교장 박현동)는 온라인 개학을 활용해 다양한 수업 방법을 제공하고 학생자치활동도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시하고 있다.ⓒ대구시교육청
    ▲ 계성고등학교(교장 박현동)는 온라인 개학을 활용해 다양한 수업 방법을 제공하고 학생자치활동도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시하고 있다.ⓒ대구시교육청

    계성고등학교(교장 박현동)는 온라인 개학을 활용해 다양한 수업 방법을 제공하고 학생자치활동도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실시하고 있다.

    2018학년도부터 온라인으로 학생회장 선거를 실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학년별 온라인 개학 일정에 맞춰 자율활동 시간에 쌍방향 화상 회의를 통해 학급 임원을 선출하기로 결정했다.

    먼저 입후보자 등록을 하고, 실시간으로 정견 발표를 진행한 후 SNS 무기명 투표를 통해 학급 임원을 최종적으로 선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비상 상황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환경으로 인해 학생들의 참여가 다소 위축되지 않을까라는 우려와 달리 학생들의 참여 열기는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학생 동아리 구성 및 운영을 위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든 동아리는 지난 12일까지 동아리 홍보 동영상 제작을 하고 13일부터 학교 홈페이지 및 리로스쿨에 게시했다.

    학생회도 운영위원회 구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7개 운영위원회로 구성된 계성고 학생회는 2020학년도 운영위원회 운영계획을 바탕으로 온라인 홍보자료 제작을 이미 마쳤으며 재학생 및 신입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박현동 교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학사일정 운영 등에 어려움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위기가 곧 기회라는 말처럼 이번 기회에 다양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든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기에 우리 계성고등학교의 미래는 밝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