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 ▲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는 지난 29일 본회의를 끝으로 제219회 경산시의회 정례회를 폐회하고 22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경산시의회
    ▲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는 지난 29일 본회의를 끝으로 제219회 경산시의회 정례회를 폐회하고 22일간의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경산시의회

    경산시의회(의장 강수명)는 지난 29일 본회의를 끝으로 제219회 경산시의회 정례회를 폐회하고 22일간 회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의회는 회기동안 ‘경산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2020년도 금고협력사업비 장학금 출연 동의안’은 원안가결했다. ‘경산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은 보류했다.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실시한 행정사무감사는 각 부서, 사업소 등 집행부 업무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감사를 진행한 끝에 2020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정사무감사에서는 문제점 등 시정 15건, 권고 24건이 있었다.

    행감에서는 ▲경북권역 재활병원 ▲글로벌 코스메틱 비즈니스센터 ▲경산공설시장 등 주요사업장 7개소를 방문해 사업추진이나 운영 등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 즉각적인 조치를 주문했다.

    강수명 의장은 “제8대 전반기 경산시의회 마지막 회기로서 지난 2년간 경산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동료의원과 집행부 공무원들의 협조에 감사하다. 후반기 경산시의회에서도 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