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수성구, 해피니스 홍보단 모집

2월 5일까지 블로그·유튜브, SNS 서포터즈 홍보단 모집

입력 2021-01-24 16:26 | 수정 2021-01-24 21:08

▲ 대구 수성구는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블로그,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수성구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2021년 해피니스 홍보단’을 모집한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블로그,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해 수성구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2021년 해피니스 홍보단’ 모집에 나선다.

해피니스 홍보단은 ‘수성에서 느끼는 행복한 삶, 행복에 살아’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다양한 구정 소식과 문화행사, 축제 등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수성구에 관심이 있는 대구시민이면 된다. 사진이나 영상을 포함한 현장 취재 및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블로그 기자 10명, 유튜브 기자 10명, SNS서포터즈 25명으로 총 45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 포스팅 제보를, 유튜브 기자는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 게시할 영상을 제작해 구정을 홍보한다. SNS 서포터즈는 수성구 SNS채널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해피니스 홍보단에게는 위촉장, 기자증 등이 제공되고, 활동에 대한 소정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활동실적이 우수한 사람에게는 우수 표창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 희망자는 수성구청 홈페이지 및 공식 페이스북, 블로그 내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수성구청 홍보소통과 뉴미디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구에 애정을 가진 분들이 해피니스 홍보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해주시기 바란다”며 “행복수성의 생생한 모습을 주민과 이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온라인 소통창구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2020년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자치구)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언택트 시대 소통 1번지’로 앞장서고, 매체별 특수성에 맞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해 구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