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개최 21주년 맞아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로 새로운 출발K-아이웨어, K-팝·K-뷰티·K-푸드에 이어 국제적 위상 높일 기회
  • ▲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KOIA)이 주관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 가 K-아이웨어 디자인의 우수성과 참신함을 선보일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대구시
    ▲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KOIA)이 주관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 가 K-아이웨어 디자인의 우수성과 참신함을 선보일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대구시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하 KOIA)이 주관하는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가 K-아이웨어 디자인의 우수성과 참신함을 선보일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는 국내 유일의 안경 디자인 어워즈로 새로운 K-아이웨어 디자인을 발굴하고 K-아이웨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

    지난해 국내 어워즈에서 국제 어워즈로 승격해 300여 개의 국내작품과 50여 개의 해외작품이 접수됐다.

    올해 행사는 K-아이웨어를 대표하는 국제 어워즈로서 위상을 확고히 다지기 위해 ‘대한민국 안경디자인 공모전’에서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로 명칭을 변경했다.

    컨셉 디자인 부문은 거주지, 연령제한 없이 K-아이웨어에 관심 있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 참여할 수 있고, 프로덕트 부문은 국내 상표권이 있는 대한민국 안경기업만 참가 가능하다.

    수상특전으로 전체부문 대상에는 300만원, 금상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금상은 대구광역시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본상 수상작은 제19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기간 중 어워즈 수상작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가 디자이너와 K-아이웨어 업체의 아이디어 소통 창구로 발전해 안경한류를 선도할 우수 제품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광식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은 “K-팝, K-뷰티, K-푸드 등 K-콘텐츠가 국제적으로 위상을 높여가는 가운데 K-아이웨어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K-아이웨어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에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K-아이웨어 디자인 어워즈 2021 접수기간은 3월 31일까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작품 접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