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영양군보건소에서 진행
  •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3월 4일 코로나19 예방접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협의체 회의를 영양군보건소에서 개최했다.ⓒ영양군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3월 4일 코로나19 예방접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협의체 회의를 영양군보건소에서 개최했다.ⓒ영양군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4일 코로나19 예방접종 효율적 추진을 위해 지역협의체 회의를 영양군보건소에서 열었다.

    신속하고 안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위해 구성된 지역협의체는 김종헌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경찰서, 119안전센터, 교육지원청, 영양병원, 이장협의회, 약사회 등 유관기관의 대표자 8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계획에 대한 설명과 예방접종센터 의료인력 및 운영지원, 백신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안내를 위한 홍보활동 방안 마련 등을 논의했다.

    접종센터 질서유지, 교통관리 및 고령자 예약 안내 등 전 군민 접종 준비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과 기관별 협력 사항에 대해 논의하며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보건소는 영양군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접종대상자 단계별로 추진해 연말 전까지 접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대비하는 등 사전 준비를 꼼꼼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