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맞춤형특강으로 재학생 현장실무능력 향상과 취업전략 공유 위해 마련
  • ▲ 27일 대구보건대학교 오후 1시 미래관 702호에서 특강을 맡은 호텔외식조리학부 동문 김성현 점장과 호텔외식조리학부 재학생들이 특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 27일 대구보건대학교 오후 1시 미래관 702호에서 특강을 맡은 호텔외식조리학부 동문 김성현 점장과 호텔외식조리학부 재학생들이 특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호텔외식조리학부는 27일 미래관 702호에서 호텔외식조리학부 재학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공분야에서 활약 중인 동문을 초청해 성공적인 취업전략을 공유하는 특강을 가졌다.

    이번 특강은 학과 맞춤형특강으로 재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 향상과 취업전략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학과에서는 재학생이 선호하는 취업분야인 단체급식, 일식, 커피 등 희망분야 별로 현장에서 맹활약 중인 동문을 초청해 취업전략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특강을 맡은 김성현 점장(2017년도 호텔외식조리학부 졸업, 신세계푸드 시스템)은 국제요리대회 출전, 영어회화 튜터링 활동, 유수기업 대학생 공모전 참가 등 대학생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본인의 실제경험을 토대로 소개했다.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후배들과 공유해 호응을 얻었다.

    외식조리인으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직업정신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취업 전·후 재학생들의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대학원 석사과정 소개, 외식분야 취업준비에 필요한 노하우, 단체급식의 이해 등 후배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안내해 높은 만족도를 끌어냈다.

    호텔외식조리학부 학과장 고범석 교수는 “코로나 19로 취업난이 가중되는 상황에서도 전공분야에서 맹활약중인 동문들의 대학생활 노하우와 취업전략은 재학생들에게 호텔외식분야의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성장에 높은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대면·비대면 수업이라는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이 현장실무능력과 직업의식이 겸비된 세계적인 수준의 전문직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