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직접참여 통한 해양과학 문화 확산 주도
  • ▲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 사진 공모전 포스터.ⓒ국립해양과학관
    ▲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 사진 공모전 포스터.ⓒ국립해양과학관
    국립해양과학관(관장 서장우)은 개관 1주년을 맞아 국민 직접 참여를 통해 해양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우리나라 해양문화 확산을 주도하기 위해 ‘내가 소개하는 해양과학’ 사진 공모전 행사를 개최한다.

    국립해양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해양과학 커뮤니케이터가 됐다는 상상력을 발휘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해양과학에 대한 정보나 이야기를 직접 찍은 사진과 간단한 설명문을 통해 소개해 보는 행사다.

    과학관 방문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립해양과학관임을 알 수 있는 내외부 모습이나 자신이 알리고 싶은 해양과학·해양탐사·해양환경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과학관 전시물이 포함된 사진을 찍은 후 직접 작성한 설명 메시지와 함께 국립해양과학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일부터 13일까지 13일간 작품이 선정되면 문화상품권 등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향후 과학관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전시회로 직접 만날 수도 있어 국민 커뮤니케이터가 소개하는 흥미로운 해양과학 이야기를 누구나 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서장우 관장은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해양과학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을 넘어 직접 주변에 알리는 역할을 해봄으로써 국민 모두가 해양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울진국립해양과학관은 해양수산부가 국민의 ‘해양적 소양’ 증진과 해양과학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한 국내 최초 유일의 해양과학 전문 국립 전시·체험교·육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