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통한 개인 자아실현, 자긍심 고취
  • ▲ 구미시평생교육원은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로 적극적인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정책 및 양질의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잠재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 운영 확대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한다.ⓒ구미시
    ▲ 구미시평생교육원은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로 적극적인 시민들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정책 및 양질의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통해 시민들의 잠재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 운영 확대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한다.ⓒ구미시

    구미시평생교육원은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로 시민들의 잠재능력 개발을 위한 교육 운영 확대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평생학습을 통한 개인의 자아실현, 자긍심 고취 및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습 문화조성과 평생학습도시 정착에 기여를 해오고 있다.

    구미시평생교육원은 우선 시대별 트렌드에 맞춘 강좌를 신설한다. 2021년 제2기 평생학습 정기과정을 6월 7일부터 개강하고 6월부터 시작되는 2기 정기과정은 54개 강좌 1139명을 모집했다.

    상반기 설문조사에 의해 시대별 트렌드에 맞춘 강좌로 개편해 2기에는 여행사진작가, 클래식으로 보는 세상, 소크라테스와의 대화기법을 운영한다.

    구미시평생교육원은 수요자 중심의 평생학습 아카데미 행복한여성대학, 늘푸른대학을 운영한다.

    구미시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할 진정한 여성리더 양성을 위해 만 60세 이하 관내여성을 대상으로 한 행복한여성대학은 인문학, 소통교양 등의 과목을 대학교수와 전문가들로 구성해 수준 높은 강좌로 운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