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1학년도 고입전형부터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 결과, 시행 첫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15일 밝혔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1학년도 고입전형부터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 결과, 시행 첫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15일 밝혔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5일 2021학년도 고입전형부터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 결과, 시행 첫해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럽게 시행한 정책임에도 모든 전형 일정이 끝난 지난 2월 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한 결과 중학교 교사는 91%, 고등학교 교사는 93%로 처음 시작한 시스템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실제 사용자인 교사들의 기능개선 의견을 받아 이를 적용함으로써 사용자 편리성을 더욱 보강한 정교화된 시스템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지난해 전형의 복잡성, 기존 시스템 이용 등의 이유로 온라인고입전형시스템을 이용하지 못한 도내 12개교가 참여해 경북교육청 소속 대부분의 학교(3개교 제외)가 온라인으로 고입전형을 시행하게 됐다.

    학생, 학부모가 직접 전속해서 원서작성을 할 수 있는 고입전형포털도 새롭게 개편해 고등학교에서는 각종 자료를 편리하게 홍보할 수 있고 입시를 앞둔 학생, 학부모들은 한 곳에서 도내 전체 고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개편해 신뢰받는 고입전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등교육과에서는 1학기 기말고사를 즈음해 고입전형 기본계획, 관리지침 및 내신성적 산출방법 등에 대한 연수를 통해 교사들의 고입 진학지도 역량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