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형 도시재생사업 역량강화 UP
  •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7월 29일 감호지구 도시재생대학 1기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고 자산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김병철 시의원, 전계숙 시의원, 김창현 건설안전국장 등 30명의 수료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김천시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7월 29일 감호지구 도시재생대학 1기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고 자산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김병철 시의원, 전계숙 시의원, 김창현 건설안전국장 등 30명의 수료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감호지구 도시재생대학 1기 교육과정을 모두 마치고 김병철 시의원, 전계숙 시의원, 김창현 김천시 건설안전국장 등 30명 수료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29일 자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수료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으며 대구대학교 이성현 교수의 마무리 강의와 팀별활동 발표회, 수료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2021년 감호지구 도시재생대학 1기’는 총 5주 과정으로 7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1회씩 운영했고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참여와 역량강화를 위해 운영했다.

    김창현 건설안전국장은 “코로나와 폭염 등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난 5주간 도시재생대학 교육을 이수하시느라 정말 고생이 많았다”며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주민 여러분들의 이해와 역량을 원동력으로 삼아 주민주도형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적극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는 “이번에 배운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감호지구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리 동네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