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수능-100일 응원’ 비대면 상담 키트를 전달했다.ⓒ의성군
    ▲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수능-100일 응원’ 비대면 상담 키트를 전달했다.ⓒ의성군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경숙)는 100일 앞으로 다가온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음 에너지 UP 꿈 파워 ON’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상담 응원 키트’를 지난 9일 의성고등학교 시작으로 의성관내 고등학교 6개교에 전달한다.  

    이번 비대면 상담 응원키트는 학습 관리와 정서적 안정감 유지를 위한 상담 관련 물품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이 겪는 입시에 대한 심리적 어려움을 줄이도록 돕는 상담 교구다.

    상담응원키트는 △코로나 방역 △긍정적 정서지지 △심리적 안정 △수면 안정 △스트레스 완화 △학업 마무리 지원 △자존감 향상 △불안·우울·슬럼프 극복 △피로 극복 등 총 9가지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의성군의 캐릭터인 ‘의동이’를 수험생으로 등장시켜 의동이의 고민을 통해 해당영역의 상담 교구를 선택하도록 안내하는 교안지를 포함했다. 

    이는 비대면 상담 접근 방법을 적용한 상담 커리큘럼 과정으로 청소년의 정서조절전략을 상담 교구·교재와 실행하게 함으로써 응원 키트를 통한 정서적 지지 자원을 확보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박경숙 센터장은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그동안 준비해 온 노력과 결과가 빛나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중심의 비대면 상담 및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지역사회의 관심과 배려 속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의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해 의성군이 설립·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상담 및 다양한 청소년프로그램을 통해 군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