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어패류(미꾸라지, 다슬기 등) 자체방류
  • ▲ 청송군(군수 윤경희)에서는 지난 8월 31일 청송읍 청운천, 주왕산면 라리·항리, 부남면 감연보, 안덕면 방호정 등 주요 하천에 토종 어패류(다슬기, 붕어, 메기, 동자개, 미꾸라지) 방류를 실시했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에서는 지난 8월 31일 청송읍 청운천, 주왕산면 라리·항리, 부남면 감연보, 안덕면 방호정 등 주요 하천에 토종 어패류(다슬기, 붕어, 메기, 동자개, 미꾸라지) 방류를 실시했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에서는 지난 8월 31일 청송읍 청운천, 주왕산면 라리·항리, 부남면 감연보, 안덕면 방호정 등 주요 하천에 토종 어패류 방류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방류 행사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청송군의회 이광호 의장 및 군의원, 내수면어업 명예감시원, 어업계, 지역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방생은 총 다슬기 33만3000패, 토속붕어 1만5000미, 메기 1만2500미, 동자개 1만1600미, 미꾸라지 2만8100미를 방류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매년 내수면 어자원 증식을 위하여 토종 어패류를 방류하고 있다”며 “청정 청송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사람과 하천이 공생하는 건강한 자연생태계의 균형과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