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시대, 새로운 영덕 만들기
  • ▲ 영덕군은 지난 1부터 2일까지 이틀간 군청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영덕군
    ▲ 영덕군은 지난 1부터 2일까지 이틀간 군청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영덕군
    영덕군은 지난 1부터 2일까지 이틀간 군청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

    2022년도 영덕군의 운영방향을 ‘뉴노멀시대, 새로운 영덕 만들기’로 정하고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보고회를 통해 민선7기 후반에 접어들면서 마무리해야 할 현안사업들과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한국판 뉴딜 2.0과의 연계성 강화 및 선도사업, 주민체감도가 높은 생활밀착형 사업, 미래먹거리 확보를 위한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군은 예산의 적정성과 실현 가능성, 기대효과 등을 자세히 검토한 후 확정된 시책은 선택과 집중을 통해 2022년 본예산에 우선 반영하고 부족한 예산은 사업비가 확보 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및 경북도와 협의 하는 등 전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희진 군수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고, 현안사업과 2022년도 핵심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 등 다방면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