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의 한방 웰니스체험 통한 지역주민 건강증진과 행복제고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에서는 최근 대구 동구발전회와 지역주민의 한방 웰니스체험을 통한 지역주민 건강증진과 행복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에서는 최근 대구 동구발전회와 지역주민의 한방 웰니스체험을 통한 지역주민 건강증진과 행복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은 최근 대구 동구발전회와 지역주민의 한방 웰니스체험을 통한 지역주민 건강증진과 행복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 동구발전회 이응재회장, 성기수의정동우회 회장, 서홍명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시민추진단장, 정흥표 전 동구의회의장과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경산동의한방촌 조성배경 및 운영현황에 대한 최용구촌장의 브리핑을 시작으로 협약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발전을 위한 의견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주민 건강증진 및 행복제고 △주민적합형 한방체험프로그램 제공 및 협의 △한방 바이오 관광산업활성화 기여 공동노력 등 해당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추진한 최용구한방촌장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한방 웰니스 문화체험 저변 확대를 통한 한방 바이오·뷰티산업 육성에 기여하고, 대구·경북 통합관광벨트 스마트 힐링로드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