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 이겨내고 국가직-지방직 공무원 시험 동시 합격
  • ▲ 임종식 경상북도교육장학회 이사장(왼쪽)이 29일 경북교육청 문화원에서 포항장성고등학교 3학년 남희욱 학생에게 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경북교육청
    ▲ 임종식 경상북도교육장학회 이사장(왼쪽)이 29일 경북교육청 문화원에서 포항장성고등학교 3학년 남희욱 학생에게 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경북교육청

    재단법인 경상북도교육장학회(이사장 임종식)는 29일 경북교육청 문화원에서 포항장성고등학교 3학년 남희욱 학생에게 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남희욱 학생은 어릴 때부터 지체장애를 가졌으나 장애로 인한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고 ‘2021년도 국가공무원 9급(세무) 및 지방공무원 9급(경북, 세무) 공개경쟁채용시험’에 동시 합격하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남희욱 학생은 “학업과 공무원 시험을 같이 준비하면서 어려움이 많았으나 주위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배려와 응원, 부모님의 희생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국가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성실한 공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종식 이사장은 “비록 신체적 장애를 가졌으나 남다른 의지와 열정으로 학업과 병행하면서 국가직-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 동시 합격이라는 큰 성과를 이룬 남희욱 학생이 무척 대견하고, 장애를 가진 다른 학생들에게 큰 희망과 자신감을 줄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