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봉화군은 ‘2021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귀농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봉화군
    ▲ 봉화군은 ‘2021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귀농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봉화군
    봉화군(군수 엄태항)이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1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귀농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

    국민일보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와 귀농귀촌 관련 기업들이 참여해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다양한 귀농 정책으로 도시민 유치에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둬왔던 봉화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봉화군은 담당 공무원과 봉화군귀농귀촌연합회 회원들이 참가해 봉화군의 지역적 특색 및 농업 현황, 귀농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도시민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귀농 사무장과 귀농 선배들이 귀농 대상지 탐색과 선정, 귀농 교육 및 영농 기술학습 경험 등 귀농 정착을 하며 겪은 경험담과 성공사례를 박람회 현장에서 직접 전해주고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1:1 맞춤형 상담도 제공했다.

    엄태항 군수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도시민들에게 봉화군의 차별화된 귀농 지원정책과 수려하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가진 귀농 최적지 봉화를 적극 홍보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많은 도시민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