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지원, 청도군어린이집연합회 주관
  •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4일, 5일 양일간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잠재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4일, 5일 양일간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잠재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잠재능력개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아이들의 창의력과 잠재능력 개발하기 위한 이번 활동은 청도군이 지원하고 청도군어린이집연합회(회장 정은선)가 주관한 행사로 각 어린이집에서 개별로 진행됐다.

    이번 체험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선뜻 야외 체험활동을 할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찾아가는 체험 놀이동산’을 테마로, 전문업체의 안전 관리를 바탕으로 각 어린이집의 실내·외에 기차, 에어바운스, 범퍼카 등 놀이 교구를 설치해 다양한 놀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정은선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간 야외 체험활동을 못 했던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마음껏 체험을 즐기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자유롭게 뛰어노는 아이들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진다”며 “우리 아이들에게 잠재된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질의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교재교구비, 급간식비 지원 등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