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여성 리더쉽 개발과 정치 참여 확대 아카데미
  • ▲ 국민의힘 대구시당(위원장 추경호)은 지난 25일 대구시당 강당에서 국민의힘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16기 개강식을 개최했다.ⓒ국민의힘 대구시당
    ▲ 국민의힘 대구시당(위원장 추경호)은 지난 25일 대구시당 강당에서 국민의힘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16기 개강식을 개최했다.ⓒ국민의힘 대구시당

    국민의힘 대구시당(위원장 추경호)은 지난 25일 대구시당 강당에서 국민의힘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 16기 개강식을 가졌다.

    국민의힘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는 대구지역 여성들의 리더쉽 개발과 정치 참여의 확대를 위해 2005년 1기를 시작으로 2019년 15기까지 매년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는 대구 지역 유일의 여성정치전문아카데미이다.

    대구시당은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2시부터 4시까지 총 5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는 이번이 16번째로 공모를 통해 모집된 대구지역 여성정치 지망생 120여 명이 교육에 참가한다.

    이날 개강식 후 ‘대한민국의 미래,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전희경 전 국회의원이 1강을, 이어 ‘반드시 알아야 할 대한민국 근대사’라는 주제로 강영욱 계명대 석좌교수가 2강을 진행했다.  

    한편, 추경호 대구시당위원장은 이날 “우리 국민의힘 대구여성정치아카데미는 지난 십수 년 동안 진행되면서 명실공히 대구지역 최고의 여성정치인 양성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했고, 오늘 16기 개강으로 그 명예로운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어 대구시당위원장으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