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발전 및 지역균형 발전 향상에 기여한 인물 선정 시상농수산위원회 상임위 활동, 도민복리 증진 의정활동 등 공로
  • ▲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정영길 의원(성주, 국민의힘)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와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에서 평가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광역부문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경북도의회
    ▲ 경상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정영길 의원(성주, 국민의힘)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와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에서 평가한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광역부문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경북도의회

    정영길 경북도의원(성주, 국민의힘, 농수산위)이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광역부문 최고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다.

    정 의원은 지난 10일 국회에서 ‘여의도 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와 ‘공익기구 모니터링코리아’에서 진행한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주민복지 증대,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시책 장려 등 지방자치제도 발전과 지역균형발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실시해온 의정평가 시스템이다.

    정 의원은 농수산위원으로 활동하며 내년 시행될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조례제정과 지급 추진에 발벗고 나섰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시설의 하천 점용료 80%를 감면하는 ‘경상북도 하천점용료 및 사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제정하는 등 그동안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경상북도 서예진흥에 관한 조례’와 ‘주민참여형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지원조례’ 제정을 통해 도민들의 정서 치유를 위한 서예문화 보급과 활성화, 경북도와 국제아동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간 업무협약으로 도내 11곳에 어린이놀이터 조성 등 주민행복정책에도 적극 나섰다.

    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성주 군민을 비롯한 경북 도민과 함께한다”며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아직도 남은 소임이 많아 임기를 마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 의원은 도의회 3선 중진의원으로 농수산위원장을 지냈고 현재는 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맡고 있다.

    이번 의정대상에서 경북도의회 김희수 부의장은 우수상을, 황병직 문화환경위원장은 최우수상을 각각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