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의 연구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위한 협력 약속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은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사장 양대석)과 12월 29일,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3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체결을 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은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사장 양대석)과 12월 29일,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3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체결을 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인문도시지원사업단(단장 김영)은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사장 양대석)과 지난 29일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3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체결을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상호관계에 기초하여 공동의 연구 활동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 양대석 이사장은 한의학의 기초에 인문학이 있고 인문학적 자산의 보존 없이 인문학만을 논할 수 없음을 강조하며, 상호 간 협력으로 지역의 귀중한 인문학 자산을 보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했다.

    김영 단장은 “이번 상호협력이 더 나은 결괏값을 도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교류할 것”을 약속하며 “더 나아가 인문도시사업이 초석이 되어, 존폐위기에 놓인 지역자산과 인문학의 길을 계속 가꾸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대구 수성구 및 경산시와 함께 ‘한의학을 품은 인문향기도시, 치유희망을 열다’라는 주제로 올해 인문도시지원사업에 선정, 2021년 7월부터 약 3년간 국비와 대응자금을 지원받으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인문도시지원사업단은 지난 10월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인문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