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 문항 추가, 7단계 레벨업, 묻고답하기 등 기능 개선
  • ▲ 경북교육청은 3월 새 학년을 맞아 도내 학생들의 학업성취 지원을 위해 ‘스스로학업성취인증제’의 기능 개선 및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은 3월 새 학년을 맞아 도내 학생들의 학업성취 지원을 위해 ‘스스로학업성취인증제’의 기능 개선 및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4일 3월 새 학년을 맞아 도내 학생들의 학업성취 지원을 위해 ‘스스로학업성취인증제’의 기능 개선 및 고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스로학업성취인증제’는 학생 스스로 도전하는 온라인 평가시스템으로 2020년 10월 15일 개통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과목에 대해 5만 5000여 문항 자율평가, 단원평가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고 도전에 실패하면 새로운 도전자료를 제공해 학생의 성취감을 높이고, 학기 말에는 인증평가를 통한 인증서 발급으로 자아효능감을 높이도록 고안됐다.

    이번 고도화사업은 효율적인 묻고답하기 게시판과 쪽지 기능, 디자인 개선 및 5만 문항을 추가해 전체 10만 이상의 문항 중 본인의 수준에 맞는 문항을 선택해 재미있게 문제를 풀어가며 학업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배성호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원격수업과 등교중지 학생, 고위험군 학생들의 학습결손을 예방하는데 ‘스스로학업성취인증제’가 든든한 역할을 해왔으며, 도전하고 성취하는 학습 습관이 학업뿐만 아니라 생활 전반의 습관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