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투어 등 통해 대학에 대한 이해 높일 기회 마련
  •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총 5일간 제21대 총학생회 주최로 가을 페스티벌을 열었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총 5일간 제21대 총학생회 주최로 가을 페스티벌을 열었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총 5일간 제21대 총학생회 주최로 가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총 5일에 걸쳐 학생 개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학교를 방문할 수 있도록 배려, 학교투어 등을 통해 대학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킬 기회를 마련했다.

    페스티벌 프로그램은 △우리 교수님 방 어느 부분+내 얼굴 인증샷 찍기 △학교 풍경 한 곳 사진 찍어서 설명해주기 △대사대 건물 내부 4곳 맞히기 △학교 외부 지정해준 건물이 보이는 곳에서 인증샷 △총학임원, 대의원, 학교직원과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에 재학생이 직접 참여해 소정의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지난 18일 이근용 총장은 학교투어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대학의 역사를 설명하는 등 학생들과 직접 소통의 장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대학 20주년 기념식 참여 및 유튜브 경품 기부 경매 행사가 준비됐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교직원의 참여에 대한 기대가 높았다.

    김성재 총학생회장은 “이번 학교 페스티벌은 사이버대 특성상 학교에 방문해 보지 못한 학생들이 각자 편하게 방문하여 교수님과 학우 등 서로 소통 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다양한 이벤트로 학교생활에 즐거움까지 얻어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근용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 방문에 제약이 있었는데 이번 페스티벌이 통해 대학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귀한 걸음을 하는 학생들에게 우리 대학에 대한 역사도 설명해 줄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