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으로 이룬 40년, 도전으로 세울 100년
  • ▲ 계명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송대규)이 16일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40년사’ 발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계명대 동산의료원
    ▲ 계명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송대규)이 16일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40년사’ 발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계명대 동산의료원

    계명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송대규)이 지난 16일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40년사’ 발간을 기념하는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세엽 계명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동산의료원장과 오희종 의과대학 동창회장의 축사와 정성원 교육부학장의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40년사’ 발간 경과보고 및 편찬 내용 발표로 진행됐다.

    계명대학교 의과대학은 1981년에 개설된 의학과의 40주년을 기념해 의과대학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이에 대한 기록을 남기고 앞으로 의과대학 발전과 도약을 위한 취지에서 40년사를 발간하게 됐다.

    계명의대 40년사의 구성은 조직 및 행정, 연혁 및 역사, 교수, 교육, 연구, 학생, 국제교류, 동창회, 동문에세이, 졸업생 현황으로 구성돼 있으며 1981년 3월부터 2022년 2월까지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이세엽 의료원장은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40년사 발간을 통해 우리가 이룩해온 훌륭한 발자취를 역사의 기록으로 남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선배들의 빛나는 업적들을 바탕으로 융합형 인재들을 배출해 더욱 발전하는 계명의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