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철 주왕산 특별 교통대책 추진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가을 단풍철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교통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10월 15부터 11월 13일까지 5주간 주왕산 특별 교통대책을 실시한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가을 단풍철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교통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10월 15부터 11월 13일까지 5주간 주왕산 특별 교통대책을 실시한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가을 단풍철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특별 교통대책을 마련했다.

    군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교통상황을 제공하기 위해 10월 15부터 11월 13일까지 5주간 주왕산 특별 교통대책을 실시한다.

    올해는 실외 착용 마스크 의무가 해제됨에 따라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이 작년보다 더 증가할 것으로 방문차량을 수용하기 위해 기존도로 갓길 등을 이용해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 차량 통제 및 주차안내를 위해 인력을 투입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특별 교통대책은 주왕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해 관광이미지를 제고하고 도시 브랜드인 ‘산소카페 청송군’으로 대표되는 맑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