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는 지난 8일 ‘2022 MY 학습코칭 글쓰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는 지난 8일 ‘2022 MY 학습코칭 글쓰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이춘희)는 8일 성실관 109호 강의실에서 ‘22년~24년’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 MY 학습코칭 글쓰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은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전문상담자와 코칭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학습코칭 참여 전후의 공부방법과 느낀 점을 글쓰기를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함양하고자 시행했다.

    이날 수상자는 △최우수상 정자영(간호학과) △우수상 백세인(간호학과), 김은진(간호학과) △장려상 김창훈(제철산업과), 이재천(응급구조과) 총 5명이 수상했다.    

    MY 학습코칭 글쓰기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자영(간호학과)학생은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는 이유를 코칭을 통해 문제를 알아가고 새로운 공부방법을 찾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이춘희 센터장는 “각 프로그램마다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열정을 갖고 준비했는데 비교과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학습법에 더 도움이 되고, 함께할 수 있는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습튜터링  △또래 학습노하우 공모전 △학습법 특강 등 다양한 자기주도적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