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반시 및 식량작물 생산 농업인 100여 명 대상
  •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5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청도반시 및 식량작물 생산 농업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고품질 청도반시·식량작물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5일 청도군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청도반시 및 식량작물 생산 농업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고품질 청도반시·식량작물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5일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고품질 청도반시·식량작물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월 18일까지 관내 읍면별로 순회교육을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청도군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청도반시 및 식량작물 생산 농업인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청도반시와 식량작물의 재배 현황, 생육 특성 등 재배 전반적인 내용을 비롯해 농업인이 가장 궁금해하는 병해충 관리 및 생리장해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도반시와 식량작물 재배 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고, 병해충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신기술 재배 및 전문능력을 습득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농가 소득을 향상 시키고 더불어 사회적 기능과 역할을 다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