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실버타운과 청송보현요양원 선정
  • ▲ 아름다운실버타운(시설장 김영미)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장기요양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청송군
    ▲ 아름다운실버타운(시설장 김영미)이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장기요양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장기요양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정기평가에서 2곳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두곳은 아름다운실버타운(시설장 김영미)과 청송보현요양원(시설장 최미희)으로, A등급을 받아 이번에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전국에 장기요양서비스를 제공하는 5246개 기관을 대상으로 3년 주기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A등급을 받은 2곳은 기관운영, 수급자권리보장, 급여제공결과 등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위 20% 이내 최우수기관에는 평가 전년도에 지급 결정한 공단부담금의 1~2% 이내 가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시설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좋은 평가 결과를 받은 것에 대해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하여 계속해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