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지원사업 한눈에 파악
  •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정책을 담은 ‘2023년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정책을 담은 ‘2023년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3일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정책을 담은 ‘2023년 인구정책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말 기준으로 시행하고 있는 사업을 담은 인구정책 가이드북은  △결혼·임신·출생 △영유아·보육 △아동·청소년·교육 △다자녀가구 △취·창업 △고령자 △귀농·귀촌 등 총 8개 분야로 나눠 시민들이 생애주기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들을 한눈에 쉽게 찾아보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경산 내 △도서관 △지역 아동센터·돌봄센터 △온 가족 함께 가볼 만한 곳 등 시민들의 일상에 유용한 정보도 함께 수록했다.

    인구정책 가이드북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비치돼 있고, 경산시 홈페이지에도 e-book을 게재해 누구나 쉽게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해 인구 유입을 위한 대내외 홍보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남수 기획예산과장은 “가이드북에 담긴 유익한 정보와 지원사업을 시민들이 한눈에 파악하여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모든 세대가 행복한 경산시가 되도록 다양한 시책 발굴에 적극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