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3개사 394부스, 참관객 약 9천여 명 규모로 활발한 상담 진행‘스마트글래스’ 특별관 운영 통해 미래 선도할 안경 신기술 소개
  • ▲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엑스코 동관 5·6홀에서 열린 대구국제안경전은 참가업체 153개사, 394부스 규모로 진행됐고, 참관객 약 9천여 명이 방문해 전년 대비 약 24% 상승한 참관객을 유치했다.ⓒ대구시
    ▲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엑스코 동관 5·6홀에서 열린 대구국제안경전은 참가업체 153개사, 394부스 규모로 진행됐고, 참관객 약 9천여 명이 방문해 전년 대비 약 24% 상승한 참관객을 유치했다.ⓒ대구시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제21회 대구국제안경전(이하, 디옵스)이 7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엑스코 동관 5,6홀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는 참가업체 153개사, 394부스 규모로 진행됐고, 참관객 약 9000여 명이 방문해 전년 대비 약 24% 상승한 참관객을 유치했다.

    일본, 중국, 대만, 미국 등 25개국 400여 명의 해외 참관객과 더불어 4100여 명이라는 역대 최다 규모의 국내 안경사들의 참가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활발한 상담이 이뤄져 국내 안경 기업 실적 향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K-아이웨어 트렌드관’에서는 대한민국 아이웨어를 대표하는 기업 34개사 260점을 전시해 올해 디자인 흐름과 기업별 제품 특징을 한눈에 접하는 계기가 돼 업계 종사자 및 관련 학과 학생 등 수많은 참관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스마트글래스 특별관’에서는 미래를 선도할 국내·외 스마트글래스 기업 총 13개사의 제품들을 전시해 교육, 제조, 의료 등 폭넓은 산업군에서 활용이 가능한 증강현실 디바이스 및 솔루션을 선보였다.
  • ▲ 홍준표 시장과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등이 제21회 대구국제안경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대구시
    ▲ 홍준표 시장과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등이 제21회 대구국제안경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대구시
    지난 6일에는 ‘글로벌 안광학 콘퍼런스’에서는 해외 유명 인사의 강연을 열려 큰 주목을 받은 가운데 첫 연사로, 히데오 오자와 대표이사(㈜허그오자와, 일본)가 ‘한일 안광학기업의 차이점과 발전 방향성’에 대해 발표해, 안광학기업 성장방안을 제시하고, 한국 안경 산업에 공헌하고 싶은 의지를 내비쳤다.

    두 번째로는 아오야마 와타루 대표이사(㈜샤르망코리아, 일본)가 신소재 개발과 의료분야 진출에 관해 발표했다.

    끝으로 크리스틴 앨리슨 박사(전 COVD 회장, 현 일리노이 검안대학 교수, 미국)는 학습과 관련된 시각 정보 처리에 대하여 분석하고 해석하며, 시각 정보처리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업 수행 능력에 대한 학부모와 교사의 협력 방안을 발표했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내수 및 수출 시장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이번 디옵스를 통해 지역 안경산업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