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성 향상, 금융사기 피해예방 등 부문 전반에 걸쳐 고객 접근성 개선
  • ▲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환경 조성을 위해 모바일 뱅킹 앱인 iM뱅크의 접근성을 제고한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를 출시했다.ⓒDGB대구은행
    ▲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환경 조성을 위해 모바일 뱅킹 앱인 iM뱅크의 접근성을 제고한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를 출시했다.ⓒ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환경 조성을 위해 모바일 뱅킹 앱인 iM뱅크의 접근성을 제고한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쉬운모드’ 서비스는 은행권과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수립한 ‘고령자 친화적 모바일 금융 앱 구성 지침’을 준수해 개발됐고, 고령자 모드 신설 및 접근성, 편의성 향상, 금융사기 피해예방 등 부문 전반에 걸쳐 고객 접근성이 개선됐다.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인 직관적인 디자인 변경, 고령층 고객 이용 빈도가 높은 조회와 이체 등 기능 개선이 눈에 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쉬운모드는 메인화면 하단 전환 버튼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쉬운모드를 실행하면 가독성이 높은 큰 글씨 및 큰 아이콘이 적용되며, 한 화면에 적절한 최소 메뉴를 구성하는 등 이용자가 한 번에 쉽게 의미를 인식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고령자들이 모바일 뱅킹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조회 및 이체’ 기능을 메인화면에 큰 버튼으로 전면 배치해 이용자 편의를 제고했다. 

    함께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금융사기 예방 가이드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더 쉬운 이용을 위해 iM뱅크 이용 가이드를 별도로 삽입하여 iM뱅크 이용 시 안전성 및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iM뱅크 ‘쉬운모드 서비스 실시로 고령층 및 쉽고 큰 화면 보기가 편한 고객들의 편의가 증진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