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담당교사 업무 부담 완화 및 흡연예방 지원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월부터 12월까지 흡연예방사업 신규 담당교원 역량 강화 및 흡연율이 높은 고등학교의 흡연율 감소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학교 방문 컨설팅을 추진한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월부터 12월까지 흡연예방사업 신규 담당교원 역량 강화 및 흡연율이 높은 고등학교의 흡연율 감소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학교 방문 컨설팅을 추진한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월부터 12월까지 흡연예방사업 신규 담당교원 역량 강화 및 흡연율이 높은 고등학교 흡연율 감소를 위한 방문 컨설팅을 추진한다.

    올해 첫 실시되는 이번 학교 방문 컨설팅은 컨설팅 희망학교 조사 결과 흡연예방사업 신규 담당교사 컨설팅은 9교, 학생 흡연율이 높은 고등학교의 컨설팅은 4교가 신청했다.

    ‘학교방문 컨설팅단’은 흡연예방 및 금연 실천에 노력한 퇴직 교원 3명을 중심으로 구성해 직접 학교를 찾아가 신규 담당교사에게 연간 추진할 흡연예방사업에 대한 컨설팅을 통해 원활한 업무 수행을 도움을 줄 계획이다.

    흡연율이 높은 학교를 방문해 학생 지도 및 금연 프로그램 운영에 직접 참여해 흡연율 감소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수한 퇴직 교원을 활용한 컨설팅 및 자문을 통해 학교흡연예방사업을 처음 접한 교사의 부담 완화는 물론 학교 흡연율 감소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