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함께 만드는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
  • ▲ 김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일 김천시 가족센터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식도 했다.ⓒ김천시
    ▲ 김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일 김천시 가족센터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식도 했다.ⓒ김천시
    김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일 김천시 가족센터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 및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은 치매 극복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사업 추진을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의 가족관계 형성과 가족공동체 활성화, 치매 예방 홍보 등 내용을 담고 있다. 

    김천시 가족센터는 치매안심센터 지역사회협의체 위원으로 참여하면서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에 협력해 왔다.

    업무협약과 동시에 전 직원이 치매 파트너 교육을 이수하고 치매 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식도 함께 진행했다.

    윤현숙 김천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가 있어도 내가 살던 집에서 살 수 있으면 가장 행복한 일인 것 같다”며 “가족센터와 함께 치매 가족은 물론,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김천 만들기에 모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