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부터 한 달간 매주 1회 이곡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
  • ▲ 대구 달서구 이곡2동(동장 심태희)은 7월 6일부터 이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길성민) 주관으로 ‘오손도손 정(情) 나누는 어르신 요리교실’ 사업을 추진한다.ⓒ달서구
    ▲ 대구 달서구 이곡2동(동장 심태희)은 7월 6일부터 이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길성민) 주관으로 ‘오손도손 정(情) 나누는 어르신 요리교실’ 사업을 추진한다.ⓒ달서구
    대구 달서구 이곡2동(동장 심태희)은 6일부터 이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길성민) 주관으로 ‘오손도손 정(情) 나누는 어르신 요리교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7월 6일부터 한 달간 매주 1회 이곡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이 사업은 20명 어르신과 봉사자들이 모여 약선요리전문 윤영희 강사와 함께 단호박샌드위치, 연잎밥, 규아상(궁중만두)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

    어르신 식생활 교육도 함께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음식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본다.

    참여 어르신은 “요즘 더운 날씨로 집에 있거나 경로당에서 무료한 일상을 보냈는데 요리교실을 하면서 평소 먹어보지 않은 음식도 만들고, 또래 어르신들도 만나고, 건강 음식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심태희 이곡2동장은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음식을 만들고 나누는 사회적 관계를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앞으로도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동네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