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HICO에 학생·학부모 4000여 명 찾아7월 22일 구미서 2차 박람회 예정
  • ▲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대학 관계자와 진학 담당 교사를 직접 만나 다양하고 생생한 입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경북교육청
    ▲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대학 관계자와 진학 담당 교사를 직접 만나 다양하고 생생한 입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5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24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주관으로 올해 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대입 진학 정보에 관심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4000여 명이 참석했다. 

    전국 66개 대학 입학사정관이 현장을 방문해 진행한 ‘대학별 맞춤형 진학 상담’ 부스는 학생들이 평소 만나기 힘들었던 대학별 입학 담당자들과 대면 상담을 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선생님과 함께하는 1:1 대입 상담’은 경북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720명 학생들이 자신의 성적 자료를 바탕으로 경북진학지원단 교사들과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실시했다.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특강’은 오전과 오후 각 1회씩 진행했으며, ‘맞춤형 수시 지원 전략 특강’은 총 5개의 주제로 열렸다. 

    진학 전문가가 직접 진행한 이번 특강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한 학생들은 최신 입시 정보를 접할 수 있었고, 처음으로 ‘학과별 멘토-멘티관’을 운영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16개 학과의 대학생들이 해당 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직접 만나 멘토링 해 줌으로써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학과에 대한 정보를 더욱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대학 관계자와 진학 담당 교사를 직접 만나 다양하고 생생한 입시 정보를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경주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 이어 오는 22일에는 구미코(GUMICO)에서 경북 서부 권역 학생 및 학부모를 중심으로 2차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