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에게 특별한 즐거움 선사하기 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 ▲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영천시
    ▲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영천시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구홍우)는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내 고장 알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2023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21일 산림복합체험관에서 레포츠 체험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까지 3회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각 체험별로 15~20명 학생들이 참여한다.

    참여 학생들은 실내암벽등반·스카이트레일, 도자기 만들기, 보현산 집와이어까지 영천의 핫플을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SNS에 영천을 홍보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은 “방학 때 친구들과 같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앞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구홍우 소장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활동의 중요성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각 연령층별로 참여율이 높아지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영천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8월에는 2023 청소년 자원봉사캠프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