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과학 기반 프로그램 공동연구 및 운영, 공동사업발굴 등 추진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월 25일 오전 11시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강은희 교육감, 카이스트명상과학연구소 김완두 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상과학기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월 25일 오전 11시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강은희 교육감, 카이스트명상과학연구소 김완두 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상과학기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25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강은희 교육감, 카이스트명상과학연구소 김완두 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상과학기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명상과학 기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관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마음챙김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은 ▲과학에 기반한 명상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연구 기반 공유 및 공동 연구활동 지원 ▲명상프로그램 운영에 수반되는 인적 물적 자원 지원 ▲명상프로그램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세미나 및 워크숍 등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부모의 의식성장을 위한 실천 활동 지원 ▲마음챙김 명상프로그램 개발 ▲언제 어디서나 읽고 실천할 수 있는 매뉴얼북, 오디오북 개발 등 학술활동 ▲학생들의 명상교육 지원을 위한 교사 연수 및 워크숍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이 일상 속에서 마음을 챙기고 돌아보는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