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쌍방향 수업으로 1학기 학습 되돌아보기
  • ▲ 경북교육청 전경.ⓒ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 전경.ⓒ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일 여름방학에도 학생들에게 상시적·선택적·학생 주도적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등 학습지원 플랫폼 ‘온학교 여름 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온학교’는 지난 2021년 전국 최초로 초등학생의 자기 주도 학습력 신장과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온라인 학습지원 플랫폼으로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모든 수업을 실시간 쌍방향으로 운영한다. 

    학기 중에는 △국어, 사회, 수학, 과학 교과 중심의 ‘실시간 수업’과 △영어, 통합교과 중심의 ‘스스로 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온학교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8월 7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1학기 학습 되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지난 학기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정리하는 과정으로 운영한다.

    각 학년의 1학기 주요 학습 내용을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돕고, 방학 중에도 규칙적인 학습 습관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실시간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영상 다시 보기’를 제공해 누구든지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방학 중에도 실시간 학습을 제공하는‘온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소통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길 바란다”며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학습의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년째를 맞고 있는 ‘온학교’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학습할 수 있어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구독자 수 1만5100명, 147만 뷰에서 알 수 있듯이 학생과 학부모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